선지자로서, 그리고 사도로서의 무함마드 에 대한 믿음

선지자로서, 그리고 사도로서의 무함마드(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에 대한 믿음

  •  우리는 무함마드(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가 하나님의 종복이며 그분의 사도이며, 모든 인류의 지도자이며, 선지자들의 끝막음으로 그 이후의 선지자는 존재하지 않으며, 하나님의 메시지를 전달하였고, 그에게 주어진 임무를 완수하였으며, 무슬림 공동체(움마)에 조언을 주었고, 하나님의 길에서 진정으로 분투하였다는 것을 믿습니다.
  •  우리가 그가 우리에게 알려준 정보를 진실로 받아들이며, 그가 명령한 것을 따르고, 그가 금하고 비판한 것을 멀리하며, 우리는 그(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의 순나(언행)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모범으로 삼아야 할 자는 그 누구도 아닌 바로 우리의 선지자입니다. 지고하신 그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 실로 하나님의 사도에게는 그대들을 위한 훌륭한 모범이 있으니 하나님과 최후의 날을 바라고 하나님을 많이 기억하는 자를 위한 것이라”(꾸란 제 33장 21절)
  • 우리는 선지자(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에 대한 사랑을 부모님이나 자식, 타인에 대한 사랑보다 우선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선지자(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께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아버지나, 자식,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도 더 나를 사랑할 때, 그 때서야 진정으로 믿는 자라” (‘알-부카리’(no.15)와 ‘무슬림’(no.44)이 수집한 하디쓰) 같은 맥락에서 찬미받으실 그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대들이 그(무함마드)를 따른다면 그대들은 인도될 것이라. 그리고 사도의 임무는 오직 명백하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뿐이라.” (꾸란 제 24장 54절)
  • 우리는 선지자(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가 가져온 것을 따라야 하며 그의 순나를 지켜야 합니다. 그리고 그가 제시한 인도의 길을 존경과 경의로써 받아들여야 합니다. 지고하신 그분께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그렇지 않노라. 그대의 주님께 맹세코, 그들이 그들 사이에 논쟁하던 것을 그대에게 판결을 맡기고 그 후 그대가 내린 판결에 관해 마음 속에 불만을 느끼지 않고 곧이 곧대로 받아들일 때, 그 때서야 그들은 (진정으로) 믿는 자들이라.”(꾸란 제 4장 65절)
  • 그리고 우리는 그(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가 내린 명령을 어기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그의 명령을 어기는 것은 시련과 방황과 고통스런 벌의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지고하신 그분께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 그(무함마드)의 명령을 어긴 자들은 그들에게 시련이 닥치거나 또는 그들에게 고통의 벌이 닥칠 수 있음에 유의하라.” (꾸란 제 24장 63절)

무함마드가 받은 메시지의 독특함 :

무함마드(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가 받은 메시지에는 이전 사도들이 받은 메시지와 다른 독특한 점이 있습니다. 그 중의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전 사도들이 받은 메시지는 무함마드(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가 받은 메시지로써 최종 마무리됩니다. 지고하신 그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무함마드는 그대 남성들 중의 여느 아버지가 아니라. 그러나 그는 하나님의 사도이며 선지자들의 끝막음이라.”(꾸란 제 33장 40절)
  • 그(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가 받은 메시지와 이전 사도들의 메시지가 상충할 때, 이전의 메시지는 그의 메시지로써 폐지됩니다. 따라서 선지자(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 도래 이후에는 그 어떤 새로운 종교도 없으며 그가 가져온 것을 따르는 것만이 진정한 하나님의 종교입니다. 가장 훌륭한 사도인 그(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에게 제시된 길을 따르지 않고서는 그 누구도 천국의 기쁨을 누리지 못합니다. 그의 움마(무슬림 공동체)는 가장 훌륭한 공동체이며 그가 가져온 이슬람법(샤리아)은 가장 완벽한 법률입니다. 지고하신 그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이슬람 이외의 것을 종교로 삼길 원하는 자가 있다면 그는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이며 내세에서 손실자 중의 한 명이 될 것이라”(꾸란 제 3장 85절) 그리고 선지자(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무함마드의 영혼을 손에 쥐고 계신 분께 맹세코, 유대인이나 기독교인이 나에 관해 들은 후, 사도로서 내가 가져온 것을 믿지 않은 채 죽음을 맞이하였다면 그는 분명 불지옥의 거주자가 될 것이라.” (‘무슬림’(no.153)과 ‘아흐마드’(no.8609)가 수집한 하디쓰)

 

  • 무함마드(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가 받은 메시지는 ‘진’과 인류, 즉 이성을 지닌 두 종족 모두를 위한 메시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꾸란을 통해 ‘진’의 말을 다음과 같이 전달하고 계십니다. “오, 우리의 사람들이여! 하나님으로 초대하는 자에 응답하라.”(꾸란 제 46장 31절) 그리고 지고하신 그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내가 그대를 사도로 보냄은 단지 모든 인류에게 기쁜 소식을 전달하고 경고하기 위해서라.”(꾸란 제 34장 28절) 그리고 선지자(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가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다른 선지자들이 받지 못한 여섯 가지 은혜를 받았노라 ;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자와미울 칼림’(적은 단어로 깊은 뜻을 구사하는 능력)을 주셨고, 적의 마음 속에 두려움을 불어넣으시어 나를 도와주셨으며, 나에게 전리품을 허락하셨도다. 그분께서는 나를 위해 대지를 세정의 도구로 그리고 예배의 장소로 두셨으며, 나를 사도로 보내셨으니 모든 피조물을 위해서라. 그리고 나는 최후의 선지자라.” (‘알-부카리’(no.2815)와 ‘무슬림’(no.523)이 수집한 하디쓰)

 

사도들에 대한 믿음의 결과물 : h4>

사도들에 대한 믿음의 결과물은 대단합니다만 그 중의 일부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1. 지고하신 하나님의 자비와 그분의 종복에 대한 그분의 배려를 잘 알게 됩니다. 그분께서는 그들을 올바른 길로 인도하기 위해 사도들을 보내셨고 인간의 이성 하나만으로는 결코 도달할 수 없는 정보, 즉 하나님을 어떻게 경배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지고하신 그분께서는 무함마드(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에 관해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 그리고 내가 그대를 사도로 보낸 것은 단지 존재하는 모든 것에 자비를 베풀기 위함이라. (꾸란 제 21장 107절)

  2. 이 위대한 은총에 하나님께 감사하게 됩니다.

  3. 사도들(하나님께서 그들 모두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 의 지위에 걸맞게 그들을 사랑하고 존경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하나님을 경배하였고 그분의 메시지를 전달하였으며 그분의 종복들에게 조언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4. 사도사도들이 전달한 하나님의 메시지를 따르게 됩니다. 그 메시지는 오직 하나님 한분만을 경배하라는 것이며, 이를 따르고 실천할 때 믿는 자의 삶은 선과 인도와 행복으로 충만하게 됩니다. 지고하신 그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니 나의 인도를 따르는 자 있다면 그는 방황하지도 불행해하지도 않을 것이라. 그러나 나의 메시지에 등을 돌리는 자 있다면 실로 그에게는 옹색한 삶이 있을 것이라. ”(꾸란 제 20장 123~124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