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들에 대한 믿음 – 믿음(이만)의 필수요소는 6개입니다

성서들에 대한 믿음이 내포하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

꾸란의 필기법은 완벽을 추구하는 원칙과 자세함으로 유명합니다.

지고하신 하나님께서 그분의 종복을 위해 그분의 사도들에게 성서들을 계시하셨고, 이 성서들은 지고하신 하나님의 말씀이며, 이 성서를 통해 그분께서는 그분의 위엄에 걸맞게 실제로 말씀을 하신 것이며, 이 성서들 안에는 인류를 위한 진리와 빛과 인도가 있다고 굳게 믿는 것입니다.

성서들에 대한 믿음은 믿음(이만)의 여러 필수요소들 중의 하나입니다. 하나님께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오, 믿는 자들이여! 하나님과, 그분의 사도와, 그분께서 그분의 사도에게 내리신 성서와, 그분께서 이전에 내리신 성서를 믿으라.”(꾸란 제 4장 136절)

즉, 하나님께서는 그분에 대한 믿음과, 그분의 사도에 대한 믿음, 그리고 그분의 사도인 무함마드(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에게 계시하신 성서, 즉 꾸란에 대한 믿음, 그리고 꾸란 이전에 계시된 성서에 대한 믿음을 명령하고 계신 것입니다.

선지자(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께서는 믿음(이만)에 관해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과, 그분의 천사들과, 그분의 성서들과, 그분의 사도들과, 최후의 날과,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운명을 믿는 것이라.” (‘무슬림’이 수집한 하디쓰, no.8)

성서들에 대한 믿음은 무엇을 내포하는가?

  1. 하나님께서 실제로 그 성서들을 계시하셨다는 것을 믿는 것.
  2. 그 성서들은 찬미받으시고 지고하신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믿는 것.
  3. 하나님께서 이름을 언급하신 성서를 믿는 것, 예를 들어 꾸란은 우리의 선지자인 무함마드(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에게 계시된 성서이며, ‘타우라’(모세오경)의 원본은 ‘무사’(모세, 그에게 하나님의 평화가 깃들기를)에게 계시된 성서이며, ‘인질’(복음서)의 원본은 ‘이사’(예수, 그에게 하나님의 평화가 깃들기를)에게 계시된 성서임을 믿는 것.
  4. 꾸란과 순나를 통해 전승된, 성서들와 관련된 정보를 믿는 것.

다른 성서와는 구별되는 꾸란만의 특별한 속성 :

꾸란은 우리의 선지자인 무함마드(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에게 계시된, 지고하신 하나님의 말씀이기에 믿는 자는 꾸란의 위엄을 드높입니다. 그리고 꾸란에 제시된 여러 규정을 잘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꾸란을 낭송하며 그 의미를 숙고합니다.

이 꾸란은 현세에서 우리의 길잡이이며 내세에서 우리가 성공하는 원인이 됩니다.

꾸란에는 여러 특징이 있으며, 다른 기존의 성서에서는 발견되지 않는 꾸란만의 독특한 속성이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꾸란에는 하나님께서 내리신 최종의 규정이 있습니다. 이것은 기존 성서를 지지하고 확증하는 것이며, 그 중에는 하나님 한분만을 경배하라는 명령이 있습니다.

지고하신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대에게 진실로써 성서를 내렸으니 그 이전의 성서를 확증하며 증언하는 것이라.”(꾸란 제 5장 48절)

‘그 이전의 성서를 확증하며’의 뜻은 : 이전 성서들의 여러 신조 및 정보와 일치한다는 것이며 ‘증언하는 것’의 뜻은 : 기존 성서들의 기초가 되며 증인이 된다는 뜻입니다.

  1. 꾸란은 언어와 종족을 초월한 모든 인류가 믿고 따라야 할 성서입니다. 이는, 꾸란이 계시된 이후 아무리 많은 시간이 흘러도 마찬가지입니다. 반대로 기존의 성서들은 특정 시대의 특정 민족만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꾸란은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무함마드)에게 이 꾸란이 계시되었으니 그것으로써 그대들과, 그것(꾸란)이 전달된 자들에게 내가 경고하기 위해서라.”(꾸란 제 6장 19절)
  2. 실로 지고하신 하나님께서는 꾸란을 보존하시겠다는 약속을 하셨으니 그 어떤 누구도 변형의 의도로 꾸란에 손을 뻗지 못합니다. 찬미받으실 그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진실로 나는 꾸란을 내렸으며, 진실로 나는 그것을 보존할 것이라. “(꾸란 제 15장 9절) 따라서 꾸란에 포함된 모든 정보를 믿는 것은 우리의 의무 사항입니다.

꾸란과 관련된 우리의 의무 사항은 무엇인가?

  • 우리는 꾸란을 사랑하고 그 위엄을 드높이고 특별한 배려로써 꾸란을 대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꾸란은 창조주의 말씀이며 가장 정직한 말씀이며 가장 훌륭한 말씀이기 때문입니다.
  • 또한 우리는 꾸란을 낭송하고 그 의미를 숙고해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꾸란에 제시된 여러 교훈과 정보와 이야기를 음미해야 하며, 꾸란은 우리의 삶 속에서 진리와 허위를 구분하기 위한 판단 기준이 되어야 합니다.
  • 또한 우리는 꾸란에 제시된 규정을 따라야 하며, 꾸란에 내려진 명령과 예절을 지켜야 하며, 꾸란을 우리 삶의 방식으로 삼아야 합니다.

누군가가 ‘아이야’(선지자의 아내, 하나님께서 그녀를 기쁘게 여기시길)에게 선지자(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의 성품에 대해 물었고 그녀는 다음과 같이 대답하였습니다. “그의 성품은 꾸란 그 자체였습니다.” (‘아흐마드’(no.24601)와 ‘무슬림’(no.746)이 수집한 하디쓰)

이 하디쓰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도(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께서는 그의 삶과 행동을 통해 꾸란에 제시된 규정과 법률을 있는 그대로 실천하셨고, 따라서 그(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는 가장 훌륭한 방식으로 꾸란의 인도를 따르셨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는 우리 모두의 모범입니다. 찬미받으실 그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실로 하나님의 사도에게는 그대들을 위한 훌륭한 모범이 있으니, 하나님과 최후의 날을 바라고 하나님을 많이 기억하는 자를 위한 것이라”(꾸란 제 33장 21절)

기존 성서에 대한 우리의 입장은 무엇인가?

무슬림은 ‘무사’(모세)(그에게 평화가 깃들기를)에게 계시된 ‘타우라’(모세오경)의 원본과 ‘이사’(예수)(그에게 평화가 깃들기를)에게 계시된 ‘인질’(복음서)의 원본이 하나님에게서 온 진리라고 믿습니다. 그 두 성서의 원본에는 하나님의 판결과 교훈과 이야기들이 있었으며, 현세의 삶과 내세를 위한 인도와 빛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꾸란을 통해 우리에게 알려주시길, 성서의 사람들(기독교인, 유대교인)은 그들의 성서를 변형하였고 첨가와 삭제를 가하였으며 따라서 그 성서는 하나님께서 계시하신 원본 그대로의 모습을 지니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현재 서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구약의 모세오경은 하나님께서 ‘무사’(모세, 그에게 하나님의 평화가 깃들기를)께서 계시하신 ‘타우라’(모세오경)의 원본이 아닙니다. 유대인들이 원본을 변형하고 바꾸었으며, 원본에 제시된 많은 판결들을 그들의 취향대로 변경했기 때문입니다. 지고하신 그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유대인들 중에는 말씀의 위치를 변경하는 자들이 있으니”(꾸란 제 4장 46절)

마찬가지로 현재 서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신약의 복음서 역시 ‘이사’(예수, 그에게 하나님의 평화가 깃들기를)에게 계시된 ‘인질’(복음서)의 원본이 아닙니다. 기독교인들은 ‘인질’을 변경하였고, ‘인질’의 많은 규정들을 바꾸었습니다. 지고하신 그분께서 기독교인에 관해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진실로 그들 중의 한 무리는 그들의 혀로써 성서를 왜곡하니 그대들은 그것이 성서의 일부라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성서의 일부가 아니라. 그리고 그들이 말하길 ‘그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이라’ 그러나 그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이 아니라. 그리고 그들은 알면서도 하나님에 관해 거짓을 말하더라. ”(꾸란 제 3장 78절)

“나는, ’실로 우리는 기독교인이오’라고 말하는 자들로부터 성약을 맺었으나 그들은 그들이 받은 메시지의 대부분을 잊었도다. 그리하여 나는 그들 사이에 부활의 날까지 계속될 적의와 증오를 심었노라.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해오던 일을 그들에게 알려주실 것이라”(꾸란 제 5장 14절)

그렇기에 오늘날 기독교인과 유대인들 손에 쥐어져있는 소위 ‘성경’ 과 그 안의 ‘모세오경’ 과 ‘복음서’에는 그릇된 믿음과 허위 정보, 거짓 이야기들이 많이 발견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성서가 제공하는 정보에 관해 우리는, 꾸란과 순나에 부합할 경우에만 그것을 진리로서 인정하며, 꾸란과 순나가 거짓으로 간주할 때는 우리가 그것을 거짓으로 간주하며, 해당 정보에 대해 꾸란과 순나가 침묵할 때는 우리 역시 그것에 관해 진리다 거짓이다를 말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무슬림은 이러한 기존 성서를 배려해야 하며 그것을 조롱거리로 삼거나 모욕을 주는 행위를 삼가야 합니다. 아주 조그마한 일부일지라도 성경에, 변경되지 않은 하나님의 말씀이 담겨져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성서들에 대한 믿음의 결과물 :

그 결과물은 아주 많지만 중요한 것만을 언급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1. 하나님께서 우리를 친절히 배려해주시고 그분의 자애로써 우리를 돌보아주고 계심을 알게 됩니다. 왜냐하면 그분께서는 모든 민족에게 성서를 보내시어 그들이 인도받을 수 있도록 하셨고 현세와 내세에서의 행복을 성취할 수 있도록 해주셨기 때문입니다.

  2. 하나님의 법률에 담긴 그분의 지혜를 알게 됩니다. 왜냐하면 그분께서는 모든 민족에게 그들의 환경과 민족성에 걸맞는 법률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분께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그대들 중 모두에게 법률과 명백한 길을 두었으니”(꾸란 제 5장 48절)

  3. 성서들을 계시하여 주신 하나님의 은총에 감사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이 성서들은 현세와 내세에서의 빛이며 인도이며 따라서 우리는 이 같은 은총에 대해 특별한 감사를 드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