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나눌 피뜨라 (본성적 관습)

수나눌 피뜨라 (본성적 관습)

수나눌 피뜨라는 무엇을 뜻하는가?

이슬람은 무슬림이 가장 아름다운 상태로 있기를 원합니다. .

수나눌 피뜨라는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심어주신 창조 본성에서 비롯된 관습을 뜻하며 이를 통해 무슬림은 더욱 훌륭한 모습과 아름다운 상태를 갖추게 됩니다. 이처럼 이슬람은, 무슬림이 외면과 내면의 단정함 모두를 가질 수 있도록 미적인 측면도 배려하고 있는 것입니다.

선지자(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께서 말씀하셨습니다 : “창조본성(피뜨라)은 다음 다섯 가지라 : 할례, 음모 제거, 콧수염 깎기, 손발톱 깎기, 겨드랑이털 뽑기.“ (‘알-부카리’(no.5552)와 ‘무슬림’(no.257)이 수집한 하디쓰)

할례란 : 음경 귀두부의 꺼풀을 잘라내는 것을 뜻하며 보통 아기가 태어난 후에 실시합니다.

할례는 권장 사항이며 남성을 위한 수나눌 피뜨라입니다. 할례에는 여러 의학적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할례가 입교의 전제 조건은 아니며 고통이 두렵거나 기타 다른 이유로 할례를 하지 않았더라도 죄가 되지는 않습니다.

음모 제거란 : 면도나 기타 방법을 통해 성기 주위의 거친 털을 없애는 것을 뜻합니다.

콧수염 깎기 : 콧수염을 그대로 놓아두는 것은 권장사항이 아닙니다. 무슬림이 콧수염을 길게 길러서는 안 되며, 콧수염을 관리하고 짧게 깎아야 합니다.

턱수염 기르기 : 이슬람은 남성이 턱수염을 기르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턱수염이란 아래턱 전반에 자라나는 수염을 뜻합니다.

손발톱 깎기 : 무슬림은 손발톱을 짧게 정리함으로써 그 안에 오물이 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겨드랑이털 뽑기 : 무슬림은 겨드랑이 털을 뽑거나 기타 방법으로 제거함으로써 겨드랑이에서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