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종교(이슬람교)

인간은 이슬람의 본성을 가지고 창조되었습니다. 타 종교를 받아들이는 것은 부모와 교육의 영향 탓입니다. 하나님의 사도(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께서 말씀하셨습니다 : “태어나는 모든 아기는 창조본성을 가지고 태어나노라. 그러나 부모가 그를 유대교인으로 만들고 기독교인으로 만들며 조로아스터교인으로 만드는 것이라.” (‘알-부카리’(no.1292)와 ‘무슬림’(no.2658)이 수집한 하디쓰)

불신자 부모를 둔 어린이가 죽었다면 우리는 현세에서 일단 그 어린이를 불신자로 판단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숨겨진 것과 드러내는 것 모두를 아시는 분이시며 우리의 주님께서는 그 누구도 부당히 다루시지 않으십니다. 따라서 그분께서는 심판의 날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시험을 준비하셨고 그 시험에서 어린이가 하나님께 복종하면 천국, 하나님을 거역하면 지옥에 들어가게 됩니다.

우상숭배자의 어린이에 관해 질문받으셨을 때 하나님의 사도(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께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 “하나님께서 그들을 창조하셨기에 그들이 무엇을 했는지는 그분께서 가장 잘 아시노라.” (‘알-부카리’가 수집한 하디쓰, no.1317)

그렇다면 우리는 어떠한 경우에 현세에서 어린이를 무슬림으로 판단하는가?

어린이를 무슬림으로 판단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부모 둘 모두가 입교했거나 한 명만 입교했을 때. 왜냐하면 어린이는 부모가 가진 종교 중 가장 좋은 것을 따르기 때문입니다.
  2. 부모가 입교하지 않았고 성인으로서의 나이가 차지 않았더라도 사리분별력을 지닌 어린이가 입교했을 때. 선지자(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를 시중들던 유대인 꼬마가 있었는데 꼬마가 병이 나자 선지자께서 그를 병문안한 적이 있습니다. 선지자께서는 꼬마 머리맡에 앉아 말씀하셨습니다 : “이슬람으로 입교하라.” 꼬마는 자신의 아버지를 쳐다보았고 아버지가 말했습니다 : “아불 까심(알-까심의 아버지, 즉 선지자)를 따르라.” 이에 꼬마는 입교하였고 선지자께서는 나가시면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 “꼬마를 불지옥으로부터 구해주신 하나님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알-부카리’가 수집한 하디쓰, no.1290)
  • 어린이의 부모 둘 모두나 한명이 입교하였습니까?
    • 예 => 그 어린이는 무슬림이며 그를 무슬림으로서 대우해야 합니다.
    • 아니오 => 어린이가 가족과는 별개로 입교하였습니까?
      • 예 => 자신이 한 말을 이해하는 어린이라면, 현세에서 그는 무슬림으로 판결된다는 것이 정확한 의견입니다. 내세에서 그의 이슬람이 인정받는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습니다.
      • 아니오 => 불신자 부모를 둔 어린이가 죽었다면 우리는 현세에서 일단 그 어린이를 불신자로 판단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숨겨진 것과 드러내는 것 모두를 아시는 분이시며 우리의 주님께서는 그 누구도 부당히 다루시지 않으십니다. 따라서 그분께서는 심판의 날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시험을 준비하셨고 그 시험에서 어린이가 하나님께 복종하면 천국, 그분을 거역하면 지옥에 들어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