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 대결의 여지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슬람에서 아내와 남편의 관계는 상호 보완의 관계로서 서로가 서로의 부족한 점을 메꿔줍니다.

양성 대결의 여지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양성 대결은, 이슬람 이전 무지의 시절 남성이 여성 위에 군림함으로써 혹은 하나님의 법률이 잊혀진 일부 사회에서 여성이 자신의 본성을 거스른 채 반항함으로써 종료되곤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가장 훌륭한 판결자이신 하나님의 법에서 멀어졌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축복가득하시고 지고하신 하나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대들 중 일부에게만 더해 베푸신 것을 탐내지 말라. 남성에게는 그들이 얻은 몫이 있으며 여성에게는 그들이 얻은 몫이 있노라. 그리고 하나님께 그분의 은혜를 구하라.” (꾸란 제 4장 32절) 즉, 모두에게는 자신만의 특정한 역할와 명예가 있으며 모두는 하나님의 은혜와 기쁨을 얻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입니다. 이슬람법(샤리아)은 남성만을 위한 것이 아니고 여성만을 위한 것도 아니며 인류와 무슬림 공동체 모두를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이슬람에는 남성과 여성의 갈등과 대결은 존재하지 않으며 현세의 이득을 위한 경쟁은 그 의미가 없습니다. 이슬람은 여성에 대한 공격이나 남성에 대한 공격을 바라지 않으며, 서로 빼앗거나 비난하거나 단점을 캐내는 행위도 바라지 않습니다.

이 모든 것은 무익하며, 각각의 성에 주어진 고유의 역할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다같이 하나님의 은혜를 구할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