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으로의 초대에 대한 축복(이슬람으로의 초대)

사람들을 하나님으로 초대하는 일은 가장 훌륭한 선행이자 경배 행위 중의 하나입니다. 꾸란과 순나에 언급된 다와(이슬람으로의 초대)의 축복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다와는 현세와 내세에서 성공하는 길입니다. 지고하신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 “그대들 중 한 무리가 있어 그들이 좋은 것으로 (사람들을) 초대하며 선을 권하고 악을 금하도록 하라. 그리고 그러한 자들, 그들은 성공한 자들이라.”(꾸란 제 3장 104절)
  2. 다와를 하면서 하는 말은 하나님 보시기에 가장 훌륭하고 사랑스런 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말을 칭찬하시면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 “하나님에게로 (사람들을) 초대하고 선행을 하면서 ‘실로 나는 무슬림 중의 한명입니다’ 라고 말하는 자보다 더 훌륭한 말을 하는 자가 누구인가.”(꾸란 제 41장 33절) 따라서 그가 하는 말보다 더 좋은 말은 없으니, 그의 말은 사람들에게 그들의 주님이자 창조자이며 조력자이신 하나님을 경배하라는 조언이며 그분께서는 우상숭배라는 암흑에서 믿음이라는 광명으로 사람들을 구해주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3. 다와는 하나님의 명령에 대한 실천입니다. 지고하신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 “그대는 지혜와 훌륭한 설교로써 그대 주님의 길로 초대하라. 그리고 더 좋은 것으로써 그들과 논하라.”(꾸란 제 16장 125절) 따라서 우리는 지혜와 적절한 대처로써 다와를 실시해야 하며 다와의 대상이 되는 자를 잘 알고 그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 훌륭하고 감동적인 말과 가장 부드럽고 다가가기 쉬운 방식으로써 그들이 인도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 다와는 사도들의 공통된 임무였으며, 그들의 지도자는 우리의 사도 무함마드(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를 사도로 보내셨고 따라서 그는 사람들에게 증인이 되었고, 믿는 자에게는 천국와 보상에 대한 기쁜 소식을 전하였으며, 불신자와 악행을 저지르는 자에게는 불지옥과 엄벌에 대해 경고하였습니다. 또한 그는 사람들을 하나님에게로 초대하여 널리 빛을 퍼뜨렸습니다. 지고하신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 “ 오, 선지자여! 실로 나는 그대를 사도로 보냈으니, 그대는 증인이자 기쁜 소식의 전달자이며 경고자라. 그리고 하나님의 허락에 의한 그분으로의 초대자이자 빛나는 등불이라. 그리고 믿는 자들에게 하나님으로부터의 커다란 은혜가 있을 것이라는 기쁜 소식을 전하라. ”(꾸란 제 33장 45-47절)
  5. 다와는 끊기기 않는 선행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즉, 누군가가 우리의 다와를 받아들여 우리의 손에 의해 인도되었다면 그의 예배와 경배 행위, 사람들에 대한 교육 등에서 비롯되는 모든 보상은 우리에게도 똑같이 돌아오는 것입니다. 이처럼, 다와를 실시하는 자에 대한 하나님의 은총은 얼마나 위대한지요! 선지자(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게서 말씀하셨습니다 : “인도의 길로 초대하는 자가 가질 보상은 그 초대를 따르는 자의 보상과 유사하노라. 그러나 그것으로 인해 그 누구의 보상도 감소되지 않노라.” (‘무슬림’이 수집한 하디쓰, no.2674)
  6. 하나님으로의 초대를 실시하는 자가 가질 보상은 현세의 모든 향락보다 더 좋은 것입니다. 그가 가질 보상은 하나님에서 주시는 것이지 사람이 주는 것이 아니며 가장 훌륭히 베푸시는 하나님께서는 사랑하는 자에게 크나큰 보상을 선사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사도에게 다음과 같이 말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 “그러나 너희들이 돌아선다면 나는 너희들에게 그 어떤 보상도 요구한 적이 없노라. 나의 보상은 오직 하나님께만 있으며 나는 무슬림 중의 한 명이 되기를 명령받았도다.”(꾸란 제 10장 72절) 그리고 선지자(하나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께서 말씀하셨습니다 : “하나님께서 그대의 손을 통해 누군가를 인도하셨다면 그것은 그대가 붉은 낙타들을 가지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이라.” (‘알-부카리’(no.2847)와 ‘무슬림’(no.2406)이 수집한 하디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