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잡을 착용해야 합니다

히잡을 착용해야 합니다 :

하나님께서는 여성에게 히잡 착용을 의무화하셨습니다. 여성에게서 드러나는 아름다움과 매력은 남성에게 커다란 유혹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의무화하신 히잡에는 여러 지혜가 숨어있습니다 :

  • 여성이 자신의 삶과 공동체에서 주어진 학문적, 실천적 사명을 수행하면서도 동시에 그녀의 명예와 순결을 지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 유혹과 자극의 소지를 낮추어 공동체 사회를 청결히 지켜나가고 여성의 존엄을 보존하기 위해서입니다.
  • 남성이 여성을 바라보게 될 때 순결과 자기자제를 지켜나갈 수 있게 하며, 욕망의 대상으로서가 아닌 문화적, 지식적 파트너로서 여성을 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히잡의 착용 범위 :

하나님께서는 여성에게 외간 남성 앞에서 얼굴과 손을 제외한 모든 부분을 가리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지고하신 그분의 말씀입니다 : “그녀들의 아름다움을 드러내지 않도록 하라. 그러나 겉으로 나타나는 부분은 제외라.”(꾸란 제 24장 32절) 겉으로 나타나는 부분이란 : 얼굴과 양손을 뜻합니다. 그러나 얼굴과 양손을 드러냄으로써 유혹이 발생하는 상황이라면 그 때는 얼굴과 양손도 가려야 합니다.

히잡의 원칙 :

여성은 원하는 모양새와 색깔로 히잡을 착용할 수 있으나 다음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

  1. 가려야 할 부분을 가리는 것이어야 합니다.
  2. 헐렁하고 넓어야 하며 신체의 윤곽이 드러나는 달라붙는 것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3. 신체의 모습을 드러내는 비치는 것이어서는 안됩니다.